본문 바로가기
잡동리뷰

쉽고 간단한! LF소나타 하이브리드 에어컨 필터교체

by 이댕구 2019. 3. 8.
반응형


지금은 아직도 쌀쌀하지만 곧 더운 여름이 오겠죠~

항상 여름되서야 에어컨필터냄새를 맡고 부랴부랴 교체했었는데

이번엔 미세먼지도 심각하고 미리 교체도 할겸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차량 : LF 소나타

필터 : BOSCH 헤파필터 에어컨필터





주문한 새 제품입니다

정비소가서 하시는것보다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여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보쉬 에어컨필터 제품은 독일에서 프리미엄 원단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독일산 하면 일단 믿을수있다는 생각이 강해서...

설연휴에 독일도 아주 잠깐 다녀와봤지만 건물들이 견고하고

튼튼해보이는게 역시 독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주행습관이나 차량별로 권장 교체주기가 다르지만 

6개월마다 교체해주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황사가 많은 시기엔 더 자주 교체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쉬 에어컨필터는 3개의 섬유층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1차로 먼지, 꽃가루를 여과시키고

2차로 미립자, 연료산화물을 여과합니다

마이크로화이버 섬유층에서는 정전기를 이용해 초미세먼지까지 흡착합니다





조수석 앞 다시방을 열고 양쪽 측면에 고리를 돌려 뺍니다





바로 저것이죠! 





이렇게 두개의 고정핀을 뽑고 다시방을 탈찰 후 전면 커버를 제거합니다. 





아흑... 이런걸 차에 달고 다녔네요 ㅠㅠ

너무 시커멓죠? 더럽더럽.... 얼른 새제품으로 교체해봅니다





깨끗한 필터로 교체 완료!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ㅎㅎ




보쉬에서 사은품을 주었는데...

팔토시라니요 ㅋㅋㅋㅋ

어디 사용할때가 있을까 생각해보던중에

집에서 강아지 미용시킬때 사용하면 좋을것같네요...ㅋㅋ



미세먼지까지 겹쳐 점점 필터의 중요성이 커지는것같아요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자주 교체해주는것밖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