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리뷰

아조나치약 AJONA치약 사용후기

by 이댕구 2018. 12. 26.
반응형

아조나치약 AJONA치약 사용후기


화장대서랍을 무심코 뒤져보다가 발견한 아조나치약

어디서 누가 주었는지, 언제 주었는지 전혀 기억이 없다는....

아마 남편 주변에 누군가가 해외를 다녀와서 사온거겠지?

이게 뭔지도 모르고 단순히 얼굴에 바르는 크림인가? 핸드크림인가? 생각하다가

검색을 해보니 독일산 치약이라 하여.. 궁금해서 폭풍검색!

일단 한번 사용한 분들은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는데 나도 며칠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아주 소량(콩알만큼)만 사용해도 거품이 잘나고 시원한감이 마음에 들어 꾸준히 사용하고 싶네요. 

(폴란드에서는 안파나요...?ㅋㅋㅋ)





우선 용량이 우리나라 치약에 비해 적은듯한 외관.

얼핏보면 본드인가? 싶음 ㅋㅋ

하지만 아조나치약은 독일국민치약!


독일에서는 J를 ㅈ으로 읽지 않고 ㅇ으로 읽기 때문에 아조나가 아니고

아요나라고 읽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조그맣쥬? 향은 거슬리지는 않았어요

일반 치약에비해 아주 살짝 느끼한듯한 향이 살짝 있긴한데

거슬릴정도는 아니에요~ 그리고 뚜껑을 열면 바로 치약이구나 하는 일반적인 향이 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칫솔끝부터 끝까지 꽉 채워 짜는게 아니라

아주 콩알만하게 짜서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150회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오는 입구도 아주 작아요.

매우 조금만 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AJONA 치약의 RDA수치 : 30


RDA수치는 치아 상아질연마도를 말합니다.

100을 기준으로 하여 나타낸 수치로 30이면 세정강도가 낮아

부드럽게 양치질 하기에 좋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30~150까지 RDA수치를 표기할 수 있으며

성인에게는 50~70, 아이들에게는 30~50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 치약은 아이들에게도 아주 적당한 치약이네요!


시린이, 염증에 좋다는데 꾸준히 사용해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대량으로 저렴하게 팔던데 우선 하나 써보고 구매하시는것이 좋을것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