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 열기

초간단 양파 장아찌 만들기

by 이댕구 2018. 8. 28.
반응형



초간단 양파 장아찌 만들기 


저번주에 태풍이 예보되면서 양파값이 엄청오를거라고 해서

양파를 잔뜩 사왔습니다...

 이걸 다 언제 먹나 생각하다가 양파장아찌를 오랜만에 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 양파6개, 간장, 물, 식초, 설탕, 청양고추(선택)





우선 간장,물,식초,설탕을 1:1:1:1비율로 넣고 팔팔끓여줍니다.

저는 육수를 사용하지않고 그냥 생수를 사용했어요~ 


끓는동안 양파와 청양고추를 썰어줍니다





양파는 사오면 껍질을 까고 하나하나 랩을 싸서 보관하는데요

이렇게하면 양파를 정말 오랫동안 싱싱한상태로 먹을수있어 좋습니다^^


예전에 이방법을 몰랐을때는 양파를 그냥 망째 실온에 보관했는데

그중 양파 2~3개는 꼭 물르거나 썪더라는 ㅠㅠ





양파 6개를 꺼내서 물에 한번 씻어주고 토막내서 썰어줍니다





이정도양이면 거의 한달은 넉넉하게 먹을것같아요 ㅎㅎ

그냥 맨밥에 먹어도맛있고

돈까스나 튀김요리랑 곁들여도 맛있답니다





요리하는동안 꼭 옆에 붙어있는 댕구

무슨 냄새를 맡는것같아요 ㅋㅋㅋ 


청양고추도 마트에서 잔뜩들어있는 봉지를 1000원에 득템!!



양파장아찌를 만들때 청양고추를 조금 넣어주면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납니다.

숭덩숭덩 썰어서 양파에 넣어줍니다





양파만 있을때보다 색감도 좋네요 ㅎㅎ

청양고추는 6개정도 넣어줍니다.





냄비에 양념은 10분정도 팔팔끓이고 식기전에 부어주세요. 





실온에 살짝 식히고 보관해두면 양파에 양념이 베어 맛있는 장아찌 완성!! 

두고두고 먹을수 있는 간편 밑반찬 완성해놓으니 또 뿌듯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