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리뷰

기아 쏘울부스터 출고기

by 이댕구 2019. 6. 14.
반응형



기존에 중고차로 저렴하게 구매했던 스파크를 처분하고 

장기적으로 오래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소형SUV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후보군은 티볼리, 스토닉, 트랙스, 코나

초반에 쏘울은 고려해보지도 않았습니다 

심지어 쏘울 신모델이 나온줄도 몰랐던 상태였는데

기아매장에 스토닉을 한번 보러 갔다가 쏘울을 보게 되었는데

기존 쏘울과 많이 달라진 외형, 터보엔진에 힘이 좋은점, 깔끔한 인테리어까지

전부 마음에 들어 쏘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끝까지 티볼리와 고민하다가 400이상의 할인을 받아

얼마차이안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차종 : 쏘울 가솔린 1.6노블레스 스페셜 선루프 + 브라운 프리미엄

옵션 : 드라이브와이즈2, 선루프, UV0, HUD, 18인치휠

색상 : 인페르노레드 / 브라운

애칭 : 팔공이 (신랑이지음, 차번호에서따옴)


6월 9일에 계약서를 작성하였으나 다음날 영업사원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고객님 제가 재고를 잘못 봤네요'

읭? 원래 사려던 블루가 없다니..

블루로 하면 이 옵션으로는 재고차를 살수가 없다니...

신랑과 저는 무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현재 풀옵션이 있는 재고차는 골드칼라와 레드칼라뿐

골드칼라는 너무 제스타일이 아니어서 레드칼라로 선택했는데

이 차는 또 선루프가 있답니다.

완벽한 풀옵션이네요;;;;

어쨌든 다시 계약서 작성하고 견적서 받아보고

6월12일 재계약을 하고 차는 6월13일(결혼기념일)에 인천에 무사히 도착하여

꼼꼼하게 검수를 마친 후 인수OK, 신차패키지 전문점인 인천카핏에 있습니다. 












엔진룸은 엄청 지저분합니다;

1월 생산식으로 지하주차장에 오래 대기하고 있던 차라 ㅠㅠ

나중에 셀프로 살살 닦아봐야겠어요











브라운 프리미엄으로 내부 좌석 전부 브라운색입니다






트렁크공간 좁다는 얘기가 있는데

트렁크 큰차사려면 SUV나 세단을 사야죠~ ㅋㅋ

이정도 공간이면 만족합니다









네비도 잘 된답니다~

터치잘되는지, 위치 잘잡는지 확인!






저 부분빼고는 전부 양호하네요

이전 스파크는 분홍색이었는데 이번엔 또 어쩌다보니 빨간색이 되었네요

자꾸보다보니 빨간색도 나름 예뻐보입니다 ㅎㅎ

다음엔 인천카핏에서 받은 신차패키지 후기를 작성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