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 여행/국내여행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아이랑 가볼만한곳 추천!

이댕구 2024. 10. 13. 21:13
728x90
반응형

 

반응형

 

 

이번 주말은 인천유나이티드 축구도 없고...(주말의 낙.. 제발 12위탈출 ㅠㅠ)

어떻게 보낼까 하다가 여름방학때 못가본 송월동 동화마을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 사람이 많을거라 예상하고 아침 일찍 출발했는데

다행히 주차장 자리가 텅텅.. ㅎㅎㅎ

자리 골라서 주차했는데 집에갈때쯤 주차장이 꽉꽉 찼네요. 

오전에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공영주차장

 

 

 

최초30분 1,000원

1일 주차 10,000원

주말 및 공휴일 10:00~19:00 운영

 

저공해차량 감면도 있어서 50% 감면받아 결제했습니다 😝

주차권은 따로 나오지 않고 번호 인식시스템입니다.

 

 

 

 

1층에 자리가 없으면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제한높이는 2.3m이구요. 

 

주말 오전 10시 30분 상황..

일찍 오니 자리도 많고 기분좋게 출발합니다 ㅎㅎ 

 

 

 

 

구름한점 없는 파란 가을하늘이 기가막힌 날이었습니다.

아이는 오자마자 판다도 보이고 이것저것 예쁜 조형물을 보더니 기분이 더 좋아진 것 같았어요 ㅎㅎ 

 

송월동 동화마을은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한 특별한 공간으로, 2013년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마을 전체에는 11개의 테마 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의 길, 전래동화길, 동물나라길, 동화 속 사계절길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동화 속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요. 

 



- 주소: 인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22 (송월동3가, 동화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
- 전화번호: 032-760-6480
- 이용시간: 24시간 개방
- 휴무일: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정말 하나하나 정성들여 그림을 그린게 느껴져요

백설공주, 신데렐라, 오즈의마법사, 이상한나라의 엘리스, 피터팬

진짜 다양하게 그려져있더라고요. 

 

 

 

 

 

남자애라 그런가

용같은거 좋아합니다 ㅋㅋ 

 

 

 

 

오전에 왔더니 날씨는 좋고 사람은 없어서 사진을 정말 편하게 찍었습니다. 

대신 아직 오픈을 안 한 가게가 많았어요.

동화마을에서는 실컷 구경하고 사진도 남기며 시간을 보내고

슬슬 걸어서 차이나타운쪽으로 가면 딱 점심때쯤 되니까 딱 좋습니다

 

 

 

 

엄마도 한 컷 찍어줬어요

생각보다 잘찍었네요 ㅋㅋㅋ 

 

 

 

 

 

 

 

계단도 놓치지 않고 예쁘게 칠했네요

진짜 거주하는 분들이 많아서 오전엔 조용조용 다녀야하는데요. 

오후시간되어 관광객들이 많아지면 조금 불편하실 것 같긴 합니다. 

 

 

 

 

 

 

 

아, 여기도 주차장입니다.

그림을 예쁘게 그려놔서 처음엔 주차장인줄 몰랐네요 ㅎㅎ

송월교회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인데요. 

송월동동화마을 언덕쪽으로 쭈욱 올라오시면 보여요. 

 

주민들을 위해서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이고

주말에는 행사가 있을 경우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예쁜 곳에서 아이 사진을 실컷 찍어줬습니다. 날씨도 좋아서 나들이 제대로 한 것 같아요.

이제 한 주 한 주 지나가면 점차 추워지겠죠ㅠㅠ

그래서 10월 지금의 가을이 소중한 것 같습니다. 

당일치기로 송월동 동화마을부터 차이나타운, 월미도까지 다녀오시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